전국 파크골프대회에서 3번 우승 경력의 회장님
썬아이엔디는 파크골프시설물 전문 제조 및 판매회사로 임윤정 대표의 부친인 임이재 회장이 다른 운동을 하다가 2008년 무릎에 이상이 생겨 심한 운동 대신 지인의 권유로 파크골프에 입문하게 되면서 기존의 가구 제조공장을 파크골프시설물을 생산하는 공장으로 전환하게 된다. 임 회장은 이후 목포, 부산 등지에서 개최된 전국대회에 참가해 3번이나 우승하게 된다.
이처럼 파크골프에 푹 빠진 임 회장은 전국대회 출전과 심판을 하면서 전국의 파크골프장의 시설물을 보고 전문적이고 규격화된 시설물을 연구·개발하다가 티샷용 티를 개발한 것을 시작으로 10년 넘게 경기용구부터 파크골프 시설물까지 생산하고 있다. 썬아이엔디는 현재 임윤정 대표가 운영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파크골프용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썬파크스포츠, 초기 대만에서 토네이도, 블리스 등을 수입하다 골프클럽을 제조하는 에스유엔 등의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전국 시설물 제조업체 선두주자
임 대표는 2023년 기준 10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주력상품인 깃발과 홀컵 이외에도 추첨기, 홀 안내판, 안전펜스 등 기본 품목 이외에도 이동형 홀컵 및 이동형 티 등 실내와 야외에서 사용되는 모든 시설용품을 제조, 생산, 판매하고 있다. 현재 전국적으로 시설물 제조업체는 3군데가 있으며, 그 중에서도 썬아이엔디가 가장 대표적인 업체라 꼽을 수 있다.
썬아이엔디 제품이 다른 업체보다 차별화된 것은 임 회장 때부터 끊임없이 이어져 온 연구·개발 덕분이다. 임 대표는 전국 구장의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전담직원을 배치해 타사 제품과 비교 분석한 후 곧바로 개발 및 생산체제로 돌입한다. 일례로 기존의 수목보호대는 공에 맞은 후 나무에 공기가 통하지 않아 썩는 경우가 많았는데, 화천 파크골프장에 설치된 수목보호대는 이중망 구조로 충격을 흡수하고, 설치와 해체가 편리하고 쉽다.
파크골프를 더 넓고 재미있게 즐기기 위한 노력
이동형 홀컵을 6개월간 연구하다 2019년 액티브시니어축제 때 선보인 실내 미니 파크골프는 날씨와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경기를 즐길 수 있으며, 대구엑스포 등 각종 대회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윷놀이와 파크골프를 결합시킨 골프윷놀이 게임도 남녀노소, 가족 3대를 함께 즐길 수 있고, 스윙트레이너기를 사용하면 시각장애인도 게임이 가능해 대구·경북지역 시각장애인 복지관과 노인회에 기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