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노후에 대해서 고민하다.
케이트레이드(K-Trade)는 판테온, 파크베어, AONE(에이온) 등 3가지 브랜드를 보유한 국내 1위의 파크골프 전문 생산업체다.
배강모 대표는 실버 산업의 진출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검토하던 중에 기존 제품을 납품 하던 요양병원에서 봉사활동을 하게 되었다. 그곳에서 침대에 묶여 있는 치매 환자를 본 후 건강한 노후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되었고, 그 고민의 결실로 2020년 4월 파크골프 사업에 뛰어들었다. 그 후 2022년 1월 지금의 ㈜케이트레이드 법인으로 전환하게 되었다.
전문가다운 연구와 개발로 다양한 시리즈 개발
IT전문가인 배 대표는 각 파트마다 전문가를 영입했고 오랜 기간 연구 및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클럽을 개발하고 있다. 주로 상급자용이나 프리미엄 모델인 판테온은 2020년부터, 입문자용, 중급자용, 중·고급자용, 프리미엄 모델 등 골퍼의 실력에 따라 알맞은 클럽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파크베어는 2021년부터, 우승을 바라는 골프들의 마음을 담은 챔피언 시리즈 AONE은 2023년부터 브랜드를 런칭해 OEM/ODM방식으로 대량생산하고 있다. 현재 1, 2공장에 공장 자동화 설비시설을 갖추고 브랜드마다 평균 5가지 모델의 싱글 가방, 파우치, 볼 2개, 장갑 등과 함께 세트로 구성해 판매하고 있다.
케이트레이드의 세 브랜드에는 꿈의 소재라고 불리우는 아라미드 원단이 적용돼 있는다. 이 소재는 열에 강하고 튼튼한 방향족 폴리아마이드 섬유로 방탄복과 광케이블 등에 주로 쓰이며, 인장강도, 탄성, 강인성, 내열성, 진동흡수력 등이 뛰어나 항공우주분야나 군사분야 등에 주로 쓰이고 있는데 강철보다 5배나 강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6중 방수가공으로 강력한 내수성과 헤드 중심을 정밀하게 접근하는 타구가 가능하게 하였고, 반발력도 높여 헤드의 흔들림을 방지하고 방향성이 개선시켰다.
계속되는 리뉴얼로 완벽을 향해서
배강모 대표는 지금까지 1년에 1번씩 리뉴얼을 해 오고 있다. 특히 2024년부터는 불량률이 제로에 가까운 상태라 리뉴얼 없이 대량생산이 가능하며, 미국, 몽골, 베트남 등에서 수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본사몰과 총판몰을 통해 온라인 판매가 진행 중이며, 전국 240여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다. 앞으로는 어린이 학교 납품용으로 특판 브랜드를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