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이창호 기자 | (사)대한파크골프협회 차기 회장이 12월 20일 결정된다. 협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11월 20일 제4대 회장 선거 일정을 공지했다. 공지에 따르면 협회는 12월 8일 선거인명부를 송부하고, 12일 확정할 예정이다. 협회 회장 선거는 200명 안팎의 선거인 투표로 결정되는 간선제다. 후보자들은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의 선거 운동에 돌입한다. 12월 20일 선거인 투표로 선출된 제4대 대한파크골프협회 회장은 2025년 1일 16일 정기총회부터 임기를 시작해 4년간 재임하게 된다. 차기 대한파크골프협회 회장 선거에는 가나다순으로 김선종, 김영재, 홍대호, 홍석주 후보가 나섰다. 홍석주 후보의 출사표를 소개한다.
“시도‧시군구 협회 권익향상, 회원 일자리 창출에 앞장”
홍석주 후보 주요 경력
대한파크골프협회 이사
대구북구파크골프협회 회장
대구파크골프협회 부회장
출마 인사말
파크골프를 사랑하고 아끼는 파크골프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파크골프협회장 선거에 출마하고자 하는 대한파크골프협회 이사 홍석주입니다. 지난 20년간 우리나라 파크골프는 괄목할 성장을 이뤄내며 동호인 여러분의 사랑 속에 이제 국민 스포츠로 자리 잡았습니다. 저의 출마의 변을 드리기에 앞서, 동호인 여러분께서 파크골프와 함께 느끼는 즐거움과 열정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협회 운영시스템이 이제는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시점에 와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파크골프가 걸어온 지난 20여 년을 발판으로, 앞으로 100만 회원 시대를 준비해야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과 열정을 바탕으로 파크골프가 모든 회원의 자긍심이자 모든 국민이 사랑하는 스포츠로 거듭나게 할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제가 대한파크골프협회의 새로운 회장이 된다면 공약과 같은 비전을 실천하며 여러분과 함께하고자 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대한민국 파크골프 가족 여러분. 저 홍석주는 파크골프가 지금보다 더 많은 사람에게 건강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회원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을 각오가 되어 있습니다. 많은 회원이 걱정하는 협회의 행정과 재무 구조를 개선해 신뢰받는 협회로 자리매김하고 전국 모든 파크골프장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여, 파크골프를 대한민국 최고의 국민 스포츠로 발전시키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올바른 선택으로 파크골프가 변화와 발전 속에 대한민국 국민 스포츠로 성장하면 좋겠습니다.
지정된 선거운동 기간에 대한민국 파크골프 발전을 위해 준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문자 메시지를 통해 보내드리겠습니다. 준비된 리더십 홍석주의 선거공약을 세밀히 검토해 주시고, 대한민국 파크골프 발전을 위해 함께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성원과 지지를 업고 파크골프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고 싶습니다. 항상 사랑과 웃음이 넘쳐나는 파크골프장에서 여러분과 함께 할 것을 다짐하며 출마 인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꼭 다시 찾아뵐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주요 공약
시도‧시군구 협회와 동호인, 선수, 지도자, 심판의 권익을 향상하고 일자리를 확대하는 투명하고 유능한 협회를 만들겠습니다.
◼ 투명하고 공정한 협회 운영
⦁ 매년 협회 회계 투명하게 공개
⦁ 공개 입찰‧채용 등 공정한 운영 외
◼ 시도‧시군구 협회 활성화
⦁ 우수 협회에 운영비 추가 지원
⦁ 중앙협회 권한 대폭 이양 외
◼ 대외협력단 신설 대외 업무 강력 추진
⦁ 구장 신설확장‧실업팀 창단(지자체)
⦁ 주민체육‧교육 강좌 개설(지자체, 학교)
⦁ 지역‧직군별 대회개최(대한노인회, 농협 등)
⦁ 선수, 지도자, 심판 일자리 창출 외
◼ 동호인과 선수 저변확대‧인프라 개선
⦁ 대회 시니어 종목 70세 이상 상향
⦁ 전국 통합 온라인 예약 시스템 개발 외
◼ 공인인증 시스템 개선, 산업 활성화
⦁ 인증 인력 전문화·측정기구 고도화
⦁ 사후관리 제도화, 국산 제품 요건 강화
◼ 국제교류 강화 통한 세계화 주도
⦁ 극동, 동남아 등지의 국가와 교류 강화
⦁ 국제대회 개최, 국제단체 창설 추진
⦁ 제반 국제 규격·규정·규칙 단일화 주도 외